가능한 만큼 주고, 필요한 만큼 가져가는 여수시 ‘행복한 나눔 냉장고’
가능한 만큼 주고, 필요한 만큼 가져가는 여수시 ‘행복한 나눔 냉장고’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4.0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평동과 대교동 주민센터에 문 열어
같이 나누면 행복해지는 같이의 가치
'행복한 나눔 냉장고' 함께 해요!(사진=여수시 제공)
'행복한 나눔 냉장고' 함께 해요!(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미평동과 대교동 주민센터에서 행복한 나눔 냉장고개소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행복한 나눔 냉장고는 주민센터에 설치된 냉장고에 식료품 기부를 하고, 필요한 만큼 음식을 가져가는 주민 주도형 나눔 냉장고이다

지난 2020년부터 같이 나누면 행복해지는 같이의 가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운영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현재는 10개소(한려, 만덕, 중앙, 서강, 월호, 동문, , 여천, 미평, 대교)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개소식에 필요한 냉장고와 식품 진열대, 식품과 생필품 등은 한화솔루션()에서 지속적인 후원을이어오고 있다.

한화솔루션() 황명상 부장은 행복한 나눔 냉장고 업무협약 이후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형국 위원장은 행복한 나눔 냉장고를 통해 주민 스스로 함께 나누는 따뜻한 문화를 조성해가겠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후원자 발굴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평동과 대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냉난방 지원, 소외계층 밑반찬 지원 등 다양한 지역 특화사업을 추진해 주민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