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김총리 "강력한 거리두기" 조만간 시행할 듯
[속보]김총리 "강력한 거리두기" 조만간 시행할 듯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12.1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정부는 현 방역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보고 좀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를 시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방역지표가 좀처럼 개선되지 못하고 있어서다.

김부겸 총리

김 총리는 15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추가적인 사적 모임 규모 축소와 영업시간 제한까지도 포함하는 대책을 검토 중이며, 이른 시일 내에 확정·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따라서 “대책이 시행된다면, 또다시 고통을 감내할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적절한 손실보상 방안도 함께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번 유행의 최대 분수령이 될 연말까지 정부는 '병상 확보'와 '백신 접종'에 방역 우선순위를 두겠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드린다"며 "이를 위해 연말까지 병상 5800개를 추가 확보하겠다. 이를 위해, 병원 전체를 코로나19 병상으로 전환하는 거점전담병원을 수도권에 집중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고령의 병상 대기자를 줄이기 위해 감염병전담 요양병원도 6곳을 추가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층의 접종률 제고도 중요한 목표"라며 "다행스럽게도 오늘 기준 12~15세의 1차 접종 예약률이 56%까지 올라갔다. 예약이 꾸준히 늘고 있어 청소년 접종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