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하고 맛있는’ 무안 고구마 단술 경연대회 개최
‘달달하고 맛있는’ 무안 고구마 단술 경연대회 개최
  • 송주리 기자
  • 승인 2021.08.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의 단술, 그때 그 시절 추억을 소환한다.
총 상금 600만 원...무안을 대표하는 음료상품화 도전

무안군(군수 김산)은 무안 고구마의 명성을 회복하고 가공분야의 명인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9월 24일까지 무안 고구마 단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안 고구마 단술 경연대회 포스터
무안 고구마 단술 경연대회 포스터

이번 대회는 무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김명진) 주관 하에 단술장인과 단술스토리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단술장인은 무안 군민을 대상으로 읍면별로 최대 7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군은 전문가 평가와 일반인 시식 평가를 종합해 읍면별로 1명씩 총 9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단술장인에게는 무안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의 인증서와 50만 원의 무안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단술스토리는 무안 고구마 단술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 공모전으로 진행되며, 단술에 대한 추억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고 글, 시, 그림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출이 가능하다.

군은 단술 스토리 입상작으로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입선 10점을 선발할 예정이며, 상금으로는 대상 5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 입선 3만 원 상당의 무안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읍면별로 선발된 단술장인의 출품작과 관련해 홍보영상과 단술 제조 매뉴얼북이 제작될 예정이며, 12월 중에는 단술스토리 부문 수상 작품 전시회도 개최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오는 9월 24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무안군 무안읍 무안중앙로15, 1층), 이메일(shwky@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김명진 단장은 “고구마 단술은 어머니의 손맛이 깃든 소중한 추억 속의 술이자 우리가 가난했던 시절 끼니를 해결하고 한여름 무더위 속에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줬던 고마운 존재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이번 대회가 무안 고구마의 명성을 되찾고 무안을 대표하는 새로운 음료상품 개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옛 추억과 맛을 떠올릴 수 있는 단술 경연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고구마 융복합산업화를 통한 행복농촌 실현을 목표로 농촌의 지역 특화자원과 다양한 민간자생조직을 활용해 지역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내는 사업이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