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교육재난지원금 중·고·대생 17만명에 10만원 지급
광주시, 교육재난지원금 중·고·대생 17만명에 10만원 지급
  • 구재중 기자
  • 승인 2020.09.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중·고·대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17여만명을 대상으로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을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한다.

코로나19 대응 제8차 민생안정 대책을 발표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 광주시
코로나19 대응 제8차 민생안정 대책을 발표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 광주시

이번 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학업 등으로 증폭된 학업스트레스로부터 위축된 학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맞춤형 지원대책이다.

지원대상은 15일 기준 광주시 소재 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으로 본인이나 부모가 광주에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한다.

대학생의 경우 대학교 재학생만 해당되고 재수생, 외국인 유학생, 휴학생은 해당되지 않는다.
또 광주 소재 대학교에 다니고 있다고 하더라도 본인 또는 부모가 광주에 주민등록지를 두고 있지 않을 경우와 주소지를 광주에 두고 다른 지역 소재 학교에 재학 할 경우도 지원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대학교 재학생은 오는 22일부터 시 홈페이지 온라인만 접수받고,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21일부터 학교밖지원센터 5곳에서 방문, 팩스,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

지원 신청방법은 중·고등학생의 경우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시가 각 학교로부터 학생 명단을 제출받아 본인 또는 부모계좌로 일괄 지급한다.

한편 광주시는 적격자 확인 후 추석 연휴인 30일 이전에 ‘교육재난지원금’을 본인 또는 부모 계좌로 1인 10만원씩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