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태극기 오류수정 캠페인-시즌2'
'전 세계 태극기 오류수정 캠페인-시즌2'
  • 윤용기
  • 승인 2020.03.0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잘못 그려진 태극기 바로 잡는다.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삼일절 맞아 캠페인 시작
일본 구글에서 '태극기'를 일본어로 검색했을 때의 첫 화면
일본 구글에서 '태극기'를 일본어로 검색했을 때의 첫 화면

101주년 삼일절을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전 세계에 잘못 그려진 태극기를 바로잡는 '전 세계 태극기 오류수정 캠페인-시즌2'를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서 교수는 "전 세계를 다니면서 관광지 및 호텔, 관광버스 등에 잘못 표기된 태극기를 많이 접해왔다. 그런 잘못된 태극기를 올바르게 잡을 필요가 있어 이번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난 광복 70주년을 맞아 시즌1을 시작했던 서 교수팀은 네티즌들의 참여도 많았고, 독일 프랑크푸르트 관광버스 및 스위스 호텔의 잘못된 태극기를 수정하는 등 성과도 컸다고 소감을 말했다.

올해 다시 진행되는 시즌 2 일정에 대해서 서 교수는 "이번 삼일절부터 오는 광복절까지 제보를 먼저 받은 후, 광복절부터 내년 삼일절까지 잘못 표기된 태극기 문양을 계속해서 수정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해외에서의 태극기 오류 상황을 고쳐나가는 것, 뿐만이 아니라, 국내의 태극기 오류도 함께 시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서 교수는 "국내외를 다니면서 태극기 오류사항을 발견하면 사진과 함께 제보메일(ryu1437@daum.net)로 보내주면 해당 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수정요구 및 새로운 태극기도 함께 보내줄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 교수는 런던 피카디리서커스에 태극기 광고, 독도의 동도와 서도 사이에 대형 태극기 전시, 국가대표 장미란과 함께하는 올바른 태극기 그리는 방법 영상제작 등 대한민국 태극기를 국내외에 널리 알려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