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미세먼지 농도 주의...서울 경기 비상저감조치
오늘 날씨, 전국 미세먼지 농도 주의...서울 경기 비상저감조치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12.1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 전국 미세먼지 농도 주의...서울 경기 비상저감조치

오늘(11일), 전국의 날씨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는 가운데 서울 등 전국 9개 시군에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다.

기상청
기상청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전국이 구름많은 가운데, 경기북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경기남부와 동부, 강원영서, 충북, 경북북부내륙, 전남남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나 연무, 박무가 낀 곳이 많겠다.

오늘(11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내일(12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오늘(11일) 낮 기온은 7~17도(어제 8~16도, 평년 4~11도), 내일(12일) 아침 기온은 -8~3도(평년 -8~2도), 낮 기온은 2~9도(평년 3~11도)가 되겠다.

오늘 서울 경기 인천을 비롯한 수도권·부산·대구·충남·충북·세종·강원영서 등 전국 9개 시도에서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고있다.

지난 10일 수도권과 충북에 올겨울 첫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 데 이어 11일에는 수도권과 부산·대구·충남·충북·세종·강원영서 등 전국 9개 시도에서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다.

충남·세종·대구·부산·강원영서는 올겨울 첫 시행이다.

비상저감조치 발령지역에서는 행정·공공기관 차량 2부제가 적용되며 조례가 시행되지 않는 대구와 충북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도 이뤄진다.

현재 서울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세제곱미터 당 44㎍으로 평소의 2~3배가량 높은 수치다.

미세먼지는 늦은 오후 찬 바람이 불면서 미세먼지는 점차 중부 지방부터 해소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