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나리, 일본 상륙 소멸...전국 기상특보
태풍 나리, 일본 상륙 소멸...전국 기상특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7.27 14: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나리, 일본 상륙 소멸...일본 도쿄, 나고야 등에 많은비

전국 기상특보, ▫︎ 호우경보  : 제주도(제주도산지)
▫︎ 폭염주의보 : 울산, 대구, 경상남도(양산, 합천, 함양, 창녕, 함안, 밀양, 김해),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청도, 경주, 포항, 영덕, 의성, 예천,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 경산, 영천, 구미)

기상청, 태풍 나리 이동경로
기상청, 태풍 나리 이동경로

6호 태풍 ‘나리’가 27일 오전 일본 태평양 연안 지역에 상륙하며 소멸됐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나리는 이날 오전 09시경 열대저압부로 약화되었으며 일본 미에(三重)현 남부 지역에 상륙한 뒤 수도권과 동일본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많은비를 내릴 예정이다.

태풍 '나리'는 한국이 제출한 이름으로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을 의미한다.

한편 호우특보가 내려진 제주도와 광주 전남에는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

기준 강수량은 신안 임자도 65.5㎜,광주 60.2㎜, 담양 59.5㎜, 곡성 옥과 56.5㎜, 나주 50.5㎜ 등을 기록하고 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내리는 이번 비는 이날 늦은 오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예상강수량은 20~60㎜다.

또한 대구와 경남 지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발령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현재, 장마전선은 서해남부해상에서 남부지방으로 형성되어 있고, 장마전선에 동반된 발달한 비 구름대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가운데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강우강도를 유지하면서 시속 약 20km의 속도로 동북동진하고 있어, 전북북부내륙과 충청남부로 이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민재 2019-07-27 15:03:25
태풍 나리 더오래있다가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