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투어, 다우 그레이트 레이크스 베이 인비테이셔널...김효주, 고진영 프로 등
LPGA 투어, 다우 그레이트 레이크스 베이 인비테이셔널...김효주, 고진영 프로 등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7.18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PGA 투어,  다우 그레이트 레이크스 베이 인비테이셔널...김효주, 고진영 프로 등

2인1조 팀 플레이 방식, 1R 순위, 고진영-이민지 3위

LPGA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십과 브리티시 여자오픈 개막을 1~2주 앞둔 미국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가 이번주 미국 미시간주 미들랜드의 미들랜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이색 대회인 다우 그레이트 레이크스 베이 인비테이셔널을 치른다.

'다우 그레이트 레이크스 베이 인비테이셔널' 골프대회는 2인1조 팀 플레이 방식으로 치러진다.

두 명이 각자의 공으로 경기에 좋은 점수를 팀 성적으로 삼는 베스트 볼은 '포볼'로 불리고, 한 개의 공을 파트너 2인이 서로 번갈아 치는 얼터네이트 샷은 '포섬'이라고도 일컬어진다.

이번 대회에서는 1·3라운드에서는 포섬 방식으로, 2·4라운드에서 포볼 방식으로 치러진다.

또 36홀 플레이 후 1·2라운드 중간 성적 결과로 35위(동점 팀 포함) 이내 팀만 컷을 통과한다. 이번 대회에는 모두 71개팀 142명이 출전했다.

총상금 200만달러가 걸린 이번 대회 우승 상금은 48만5,000달러다.

한편 대회 첫날 ‘캐나다 듀오’ 브룩 헨더슨-알레나 샤프가 5언더파 선두로 나선 가운데 미국의 폴라 크리머-모건 프레셀 팀이 4언더파 단독 2위에서 추격하고있다.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고진영(한국)-이민지(호주), 양희영-이미림 팀은로빈 최(호주)-재클린 리(캐나다) 등과 함께 공동 3위다.

최나연-신지은 팀은 제시카 코다-넬리 코다(미국) 자매와 김효주-지은희 팀과 함께 공동 7위에 올라 있다.

전인지(한국)-리디아 고(뉴질랜드) 팀은 공동 12위에 자리했다.

한편, 세계랭킹 1위 박성현(26)과 시즌 2승째를 달성한 김세영(26), US여자오픈 챔피언 이정은6(23), 그리고 박인비(31), 유소연(28) 등은 에비앙 챔피언십에 대비, 이번 대회에는 출전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