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내 구청장, 인권 등 국민권익 증진상 수상
김병내 구청장, 인권 등 국민권익 증진상 수상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8.12.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대한민국 인권대상 시상식’에서
인권 토크콘서트‧정신대 피해자 지원 등 공로 인정
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이 인권 향상과 권익 보호 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공로로 대한민국 인권대상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26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은 한국인권신문 주관으로 지난 24일 서울 남예종예술실용전문대학 대강당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인권대상 시상식’에서 국민권익 증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자유와 정의, 인권향상 및 권익 보호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면서 기본권 보호를 위해 애쓴 사회 오피니언 리더 및 활동가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김병내 구청장은 올해 인권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청년 및 여성, 노인 등 각 분야별 인권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주기적으로 인권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고, 공직자를 대상으로 인권 교육을 실시해 국민권익 증진 부문 수상자로 결정됐다.

또 올해 초부터 연말까지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매월 한차례씩 인권영화를 상영하고, 일제강점기 정신대 피해자 지원 사업 및 범죄 피해자 인권보호 및 피해 회복 지원에 나선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병내 구청장은 “인권 등 국민권익은 개인 또는 국가의 구성원으로서 마땅히 누리고 혜택을 받아야 하는 기본적인 자유이자 권리다”며 “인권 등 기본권을 존중하는 문화가 형성돼 국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가는 멋진 세상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회 대한민국 인권대상 수상자로는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수상했으며, 가수 윤도현 씨 및 우원식‧안규백‧김두관 국회의원 등이 각각 사회공헌 및 군 인권신장, 지방정부 개혁 부문의 수상자로 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