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청의 불합리한 행정처분․개선 사항 알려주세요
광주 서구청의 불합리한 행정처분․개선 사항 알려주세요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8.08.3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서구 기관운영 종합감사 실시
무사안일·복지부동·시민 불편해소 중점

광주광역시 감사위원회는 2018년도 연간 감사계획에 따라 9월 3일부터 14일까지 서구청를 대상으로 2016년 1월 이후 추진한 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에서는 감사 고충처리를 전담하는 직원을 파견해 대상 기관 관계자와 충분한 토론을 거쳐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무원의 업무추진과 관련된 부조리 사항 등에 대해 제보를 받는 등 ‘소통감사’를 할 계획이다.

이에 시 감사위는 “서구의 불합리한 행정처분이나 평소 행정개선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 시 감사위원회나 서구 감사장으로 방문 또는 전화(062-360-7905)로 의견을 제시하면 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특히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시민불편 해소 등에 중점을 두고 비리․부정, 부조리, 무사안일, 소극행정 및 위법·부당 행위 등으로 시민에게 손해를 주거나 불편을 끼치는 공직자가 없는지를 확인할 방침이다.

민원처리, 각종 보조금 집행실태를 비롯해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민간위탁시설 운영, 문화예술행사,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에 대해서는 점검․확인해 시정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고 시민불편을 초래하는 사안 등에 대해서는 사전 예방적 컨설팅 차원에서 현장 중심으로 철저히 점검해 개선토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다 발생한 사소한 잘못에 대해서는 적극 행정 면책을 적극 반영해 행정의 생산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제도 미비나 이해 부족으로 발생한 부당사항은 제도개선 발굴 등을 통해 재발 방지와 예방, 개선하는데 감사방향을 두고 내실 있고 공정한 감사가 되도록 하는데 감사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히 원인을 규명해 엄정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