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명량대첩 감동, 특수 연출로 재현한다
이순신 명량대첩 감동, 특수 연출로 재현한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8.08.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돌목'에서 당시 상황 재현...밤에도 다양한 볼거리 제공

'2018 명량대첩축제'가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전남 해남 우수영과 진도 녹진 등 울돌목 일원에서 열린다.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전남 해남 우수영과 진도 녹진 등 울돌목 일원에서 열릴 '2018 명량대첩축제'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전남 해남 우수영과 진도 녹진 등 울돌목 일원에서
열릴 '2018 명량대첩축제'

조선수군과 왜군으로 나눠 울돌목 바다 위에서 명량해전 당시와 같은 규모의 해상전투를 재현하는 명량대첩 해전은 행사의 하이라이트로써 8일 오후 515분에 울돌목 바다에서 15분간 재현된다.

또 이날 출정식 퍼레이드와 명량대첩 해군 퍼레이드, 블랙이글스 공연도 펼쳐진다.

전국에서 모인 강강술래팀이 참여하는 온 겨레 강강술래 경연대회, 울돌목 해상풍물 뱃놀이, 해군의장대 공연,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명량대첩 축하쇼 등도 이어진다.

특히 영화 '명량'을 연출했던 특수효과 제작팀이 참여해 수중 폭파 및 침몰 장면 등을 재현, 실제 전투와 같은 박진감 있는 연출을 시도하면서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밤에는 우수영 명량대첩해전사 기념 전시관 외벽을 활용한 영상공연 미디어파사드가 펼쳐지며 강강술래 EDM 밤 및 레이저 퍼포먼스, OST 가요제 등이 펼쳐지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와함게 진도대교 광장에서는 조선 신기전 및 수노기 발사 체험을 비롯 호패 만들기, 이순신 활·석궁 만들기, 머그컵·핸드메이드 공예, 이순신 캐릭터·우드아트 등 가족 단위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체류형 관광객들을 위한 명량 캠핑장이 운영되며 축제장까지 무료 셔틀버스(해남읍-축제장, 우수영터미널-축제장)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