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광주전남6월항쟁, 기무사 계엄계획 책임자 처벌 촉구
(사)광주전남6월항쟁, 기무사 계엄계획 책임자 처벌 촉구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8.07.2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확한 진상규명과 책임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 이루어져야”

(사)광주전남6월항쟁이 국군기무사령부의 국가변란을 위한 계엄계획에 대해 명명백백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통해 더 이상 불행한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광주전남6월항쟁은 24일 성명을 통해 “쿠데타를 일으켜 국민을 총칼로 살해하고 헌정질서를 짓밟으려는 구체적 계획이 담긴 실행계획이 드러났다”면서 “기무사령부의 ‘전시계엄 및 합수업무 수행방안’과 ‘대비계획 세부자료’는 매우 충격적이며, 살육의 현장으로 전락할 뻔한 아찔한 상황을 겨우 벗어났음을 보여준다”고 말을 꺼냈다.

이들은 “박근혜 탄핵 검토 와중에 이런 충격적인 쿠데타 계획이 불법적으로 ‘국군기무사령부’에 의해 마련되었으며, 매우 구체적이고 즉각 수행 가능한 상태까지 이르렀음이 드러났다”면서 “계엄해제를 막기 위해 국회를 무력화하는 방안까지 마련되었다고 하니 치가 떨리고 숨이 막힐 지경이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촛불정국 하에서 이러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여론 공작으로, 태극기 부대들은 ‘군인이 나서야한다’고 공공연히 계엄선포를 주장했을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합리적인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면서 “기무사의 ‘계엄 수행방안 및 대비계획’에 대한 명확한 진상규명과 이에 따른 책임자 처벌은 반역에 관한 처벌로 엄정히 이루어져야 하며, 군대뿐만 아니라 가담이 의심되는 민간 부분까지 확대하여 철저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들은 “우리 헌정사를 돌아보면 쿠데타에 의해 집권한 불의한 권력은 수많은 국민을 살해했으며, 국가를 큰 고통 속에 몰아넣으며 불행한 역사를 만들어갔다”며 “87년 ‘6월항쟁’과 2017년 ‘촛불혁명’은 이런 뼈아픈 과거를 반복하지 말자는 것이다. 민주주의를 지키고 확장하여 누구나 떳떳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나라를 만들자는 것이다. 적폐를 없애자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충격과 분노를 넘어 그것이 불법임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그 범죄가 가져올 피해가 상상을 초월하는 것임을 뻔히 알고 있는 자들이 일으키는 이런 범죄는 분명한 반인륜 범죄이며 문병 파괴행위이다”면서 “민주주의를 파괴하려는 세력이나 사람들은 이 사회에서 분리되거나 격리되어야 하기에 명확한 진상규명과 책임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