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시장·군수 7월 1일부터 업무시작
전남지역 시장·군수 7월 1일부터 업무시작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7.0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충곤 화순군수, 김준성 영광군수, 재해취약 현장 방문으로 대체
강인규 나주시장, 최형식 담양군수, 직원조회 통해 간소한 취임식

전남지역의 민선7기 시장·군수들이 취임식을 태풍 및 호우피해 대응 현장 점검으로 시작하거나 직원조회를 통해 약식으로 진행해 호평을 받고 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도암면 벽지리 수해피해 마을현장을 방문해 수해피해 주요원인 및 대책을 강구하고 주민들을 위로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도암면 벽지리 수해피해 마을현장을 방문해 수해피해 주요원인 및 대책을 강구하고 주민들을 위로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이 다가오면서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지난 1일 예정된 취임식을 취소하고 2일 정례조회 후 곧바로 재해취약 현장을 방문했다.

구 군수는 태풍 및 집중호우에 따른 현재까지 피해상황과 단계별 대응 대책 및 대피시설 현황,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추진상황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이어 이날 오전 10시 남면 장전리 장전재해위험지구 사업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한 후, 도암면 벽지리 수해피해 마을현장을 방문해 수해피해 주요원인 및 대책을 강구하고 주민들을 위로하였다.

이 자리에서 구충곤 군수는 “호우로 인해 군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정밀하게 시공하고, 군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대한 공기를 단축함은 물론 공사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교육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군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상 특보시 단계별 상황관리 철저, 실시간 현장 상황 모니터링 및 상황전파 철저, 군 산하 전 부서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업현장에 대한 점검, 민간사업장에 대한 안전점검,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전 행정력을 집중토록 당부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7월 2일 집중호우로 주택 및 농경지 침수피해가 발생한 현장 방문으로 민선7기를 시작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7월 2일 집중호우로 주택 및 농경지 침수피해가 발생한 현장 방문으로 민선7기를 시작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2일 집중호우로 주택 및 농경지 침수피해가 발생한 현장 방문으로 민선7기를 시작했다.

지난 6월 30일, 백수읍과 염산면은 한 때 시간당 최대 130㎜의 국지성 집중호우가 내려 용수로 범람으로 농경지가 침수되고, 배수로가 무너져 주택이 침수하는 등 지금까지 총 45건의 피해가 접수됐다.

이에 김 군수는 6월 30일 침수 피해현장을 찾아 피해 규모 및 상황을 점검하고 직접 확인하는 등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영광군 실과소 및 읍·면 직원 122명은 30일부터 호우에 대응해 비상근무에 임하며 배수로 복구, 침수 주택 청소, 도로 장애물 제거 등 호우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다.

한편, 김 군수는 7월 1일이 휴일임에도 실과소장, 읍·면장을 비상소집하여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여 사전 대처상황을 점검하였고, 7월 2일에는 취임식을 취소하고 피해 현장을 찾아 신속 복구상황 등을 점검했다.

김준성 군수는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예찰ㆍ점검 및 사전대피 등 선제적 안전조치를 거듭 강조하며 “인명ㆍ재산피해 예방과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관계 간부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최형식 담양군수의 취임식이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정례조회와 함께 간소하게 치러졌다.
최형식 담양군수의 취임식이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정례조회와 함께 간소하게 치러졌다.

담양군 제43대 최형식 군수 취임식은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정례조회와 함께 간소하게 치러졌다.

최형식 군수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라 담양문화회관에서 예정됐던 취임식을 전격 취소, 2일 아침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정례조회를 겸한 취임식으로 대체했다.

최 군수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자치와 혁신으로 변화와 도약을 위한 민선 7기의 힘찬 첫 출발을 다짐하는 뜻깊은 날을 맞이했다”며 “담양의 비전을 담은 ‘담양플랜 9대 전략’과 생활밀착형 15대 공약을 바탕으로 소득 4만불, 인구 7만의 자립형 생태도시의 기반을 조성해 군민의 삶이 바뀌는 ‘행복도시 담양’을 실현시켜 나가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담양플랜 9대 전략으로 ▲소통과 통합을 통한 군민화합 ▲자치와 혁신을 통한 지역경쟁력 제고 ▲강한 농업군 조성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형 지방정부 ▲1000만 문화관광 시대의 신르네상스 시대 ▲공교육과 대안교육이 융합된 인문학 교육도시 ▲기업하기 좋은 기반 조성 및 청년이 함께하는 벤처 기업도시 조성 ▲지속가능한 생태 정원도시 조성 ▲민생경제와 민생복지로 군민이 살기 좋은 담양 등을 내세웠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군민과 약속한 담양발전의 신화를 이뤄내기 위해 구체적으로 제시한 주요 정책들을 차질 없이 수행하겠다”며 “담양의 문화 융성과 미래 후손들에게 남길 먹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하는데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 ‘행복도시 담양’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당초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취임식을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시민 안전 확보와 재난 대비를 우선해 전격 취소하고2일 직원조회를 통해 약식 진행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당초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취임식을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시민 안전 확보와 재난 대비를 우선해 전격 취소하고 2일 직원조회를 통해 약식 진행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당초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취임식을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시민 안전 확보와 재난 대비를 우선해 전격 취소하고 2일 직원조회를 통해 약식 진행했다.

강 시장은 “이번 선거결과는 중단 없는 시정, 안정적인 나주를 지켜달라는 시민의 바람이며, 민선 7기 강인규의 정책과 가치를 실현하라는 시민의 명령”이라면서 “11만 시민이 부여한 막중한 사명 완수를 위해, 같은 방향 하나 된 마음으로 열심히 함께 뛰어야 한다”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성공적인 추진 ▲4차 산업혁명 13개 분야 혁신성장 동력 선제적 대응 ▲원도시와 혁신도시 상생발전 전략 ‘혁신도시 시즌2’ 활성화 ▲지방분권에 대비한 자치능력강화 ▲2019년도 정부 예산 기조에 맞는 국비 확보 ▲‘공론화 위원회’(가칭) 등 지역사회 현안과 갈등 해결을 위한 민주적 의사결정 절차 마련 등 민선 7기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강 시장은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중 민선 6기가 발굴·반영한 4조4천억 원 규모 23개 단위사업에 대한 단계별 이행 목표 수립과 더불어,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 드론, 맞춤형헬스케어 등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 분야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반드시 우리 것으로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혁신도시 주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혁신도시가 정상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스마트 시티 조성 및 클러스터 활성화에 관련된 시책 발굴에 전념할 것”이라며 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 혁신도시 시즌2 활성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아울러 “지역 최대 현안인 SRF열병합발전소 등 지역·계층 간 이해관계 대립 사안, 재정적 부담을 수반하는 정책은 공론화위원회(가칭)를 통해 결정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 공론화를 통한 갈등 해결에 주안점을 뒀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공론화를 통해 해결했던 신고리 5.6호기 원전 건설 문제를 타산지석 삼아, 이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한다면 나주가 하나로 화합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민선 6기 4년의 공과를 마음에 접어두고, 새로 시작하는 1년 차 시장의 마음가짐으로 오직 나주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모든 열정을 쏟아 붓겠다”며 “민선 7기 나주의 새로운 미래를 맡겨주신 시민들께 보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나주를 다시 호남의 중심도시로 키워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