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룡씨, 늦깎이로 '시와사람' 신인상 받아 시인 등단
김성룡씨, 늦깎이로 '시와사람' 신인상 받아 시인 등단
  • 정성용 시민기자
  • 승인 2018.06.1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전문지 '시와 사람' 신인상을 받아 늦깎이 시인으로 등단한 김성룡씨
시 전문지 '시와 사람' 신인상을 받아 늦깎이 시인으로 등단한 김성룡씨

시에는 나이를 묻지 않는다.

지하철을 무료로 탈 수 있는 나이에 신인상을 받아 시인으로 등단한다면 더욱 그럴 것이다.

시 전문지 <시와 사람> 2018년 신인상에 김성룡(65)씨가 신인상을 받아 등단하였다.

김성룡씨는 광주 출생으로 광주광역시 서구문화원  문예창작반에서 오랫동안 수업을 받으며 창작활동을 해왔고 다박솔, 용아문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성룡씨는 <시와사람> 신인상 공모에 ‘극락 가는 길’ 외 4편으로 등단하면서 오랫동안 꿈꾸어왔던 시인이라는 ‘직함’을 갖게 되었다.

그는 올해부터는 지하철을 무료로 탈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면서 “무료하기 짝이 없는 삶에서 시가 운명과 같았으며 인생의 특별한 손님”이라고 당선소감을 얘기했다.

또한, 신인상 심사위원들은 김성룡씨의 시를 보고 “오늘날 신인들이 갖지 못한 ‘지극함’과 ‘결기’가 느껴지는 정신주의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 신인으로 선택했다.”며 ‘극락 가는 길’에서 “팔매질을 당한 아픔은/물빛을 더욱 멍들게 하였으리라.” “삭정이 같은 아린 기억 떨치고/다시 매무새를 추스르는 강.”을 통해 인간의 삶이란 아플 때도 있지만 그것을 극복하며 흘러가는 강 같은 것이라는 인식을 보여준다고 평했다.

김씨는 이번 신인상의 작품으로 이외에도 ‘꿈꾸는 태풍’, ‘석양의 발림’, ‘한 소리 천년’, ‘추석 미명’ 등이 있다.

이번 ‘시와사람’ 신인상을 시작으로 앞으로 그가 시를 통해 보여줄 ‘지극함’과 ‘결기’가 기대된다. 김성룡씨의 시는 <시와사람> 2018 여름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