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세계를 품다 in 광주 개최
국제청소년연합, 세계를 품다 in 광주 개최
  • 김현영 시민기자
  • 승인 2018.03.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전통댄스, 아프리카 전통댄스 등 문화공연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이하 IYF) 광주전남 지부는 4일 광주 홀리데이 인 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청춘, 세계를 품다 in 광주’ 라는 주제로 IYF를 소개하는 리셉션을 개최했다.

광주전남 굿뉴스코(GoodNewsCorps) 동문들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11일 굿뉴스코 페스티벌 광주공연에 참석한 사회 각계각층 인사들을 모시고 IYF의 취지와 활동에 대해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20여 명의 광주전남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과 100여 명의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링컨하우스 광주학생들은 건전댄스, 인도 전통댄스, 아프리카 전통댄스 등 학생들의 밝은 미소가 돋보이는 문화공연을 선보여 귀빈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김준성 영광군수, 하나통합의원 전홍준 원장, SP기업 김정훈 대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상균 사무처장 등 많은 귀빈들이 참석해 지난 2018 굿뉴스코 페스티벌 광주공연을 관람한 소감을 전하며 다시 한번 굿뉴스코 페스티벌의 감동을 나눴다.

또한 귀빈들은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IYF와 굿뉴스코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을 정확히 알 수 있었고, 굿뉴스코 동문들과 함께 만찬을 나누며 해외봉사에 대한 격려의 메시지도 아끼지 않았다.

IYF광주전남 박희진 대표고문은 “학생들이 굿뉴스코 해외봉사를 다녀온 뒤 그들의 마음과 생각이 많이 변화되어 있는 걸 본다. 특히 그들은 오지를 다니며 아프리카 아이들의 마음에 절망을 이길 수 있는 힘과 소망을 심어주는 등 어느 누구도 할 수 없는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광주전남에 IYF를 알리고, 2018년도 광주전남지역을 위해 힘 있게 활동할 굿뉴스코 동문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