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기업 해외 진출 지원
바이오기업 해외 진출 지원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1.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물산업진흥원, 경제협력권 육성사업 2월 9일까지 접수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원장 황재연)은 지역 바이오기업의 해외 진출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경제협력권 육성사업 지원 희망 기업을 2월 9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경제협력권 육성사업은 올해 3년째로, 전남지역 바이오 활성소재 기업의 해외 인허가 획득,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시회 개최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을 늘리는데 기여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라남도는 40여 바이오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활성소재 기업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고,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2018 경제협력권 육성사업 설명회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해외 현지 비즈니스센터 운영, 지원 대상 기업 확대, 해외전시회 추가 개최, 온라인 접수 개시 등 전년보다 대폭 개선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돼 참석 기업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올해부터는 해외 바이어가 관심있는 기업을 직접 방문해 제품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토록 함으로써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 안정적 해외 판로를 확보할 계획이다.

설명회에서 황재연 원장은 “해외 마케팅 경험이 부족한 기업에 대해서는 사업 계획서 작성 지원, 24시간 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와 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올해 30~40개 기업을 대상으로 57개 해외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매출액 170억 원, 수출 100만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제협력권 육성사업 참여를 바라는 바이오활성소재 관련 기업은 본사, 연구소 또는 공장이 전남지역에 소재해야 하며, 지역산업종합정보시스템 누리집(www.rips.or.kr)에 접수하면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