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피습…서울대병원 ‘경정맥 손상 의심'
이재명 피습…서울대병원 ‘경정맥 손상 의심'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1.02 15:2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방문 중 흉기 습격을 당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부산대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2일 오전 부산 강서구 대항전망대를 방문해 가덕신공항 건설 예정지를 둘러본 뒤 흉기 피습을 당해 쓰러져 있다. 

이 대표를 실은 헬기는 오후 1시쯤 이륙했다. 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의 경정맥 손상이 의심된다는 의료진 소견이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5분쯤 부산 강서구 대항동 가덕도신공항 부지에서 취재진 질문을 받다가 괴한의 흉기 습격을 받았다. 10시 52분쯤 현장에서 구급차와 헬기 편으로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됐다. 부산대병원에 11시 15분쯤 도착한 이 대표는 의료진 치료를 받았다.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피습한 60대 남성이 지난달 이 대표 행사에도 참석했던 정황이 파악됐다. 이에 경찰은 이 대표 피습이 ‘계획범죄’일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수사하고 있다.

‘내가 이재명이다’가 적힌 왕관 모양 파란색 머리띠를 쓴 60대 남성 A씨는 2일 오전 10시 27분쯤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 현장에서 이 대표를 흉기로 습격했다.

A씨는 “책에 사인해주세요”라며 이 대표에게 접근해 과도로 추정되는 흉기로 이 대표의 왼쪽 목 부위를 찔렀다. 현장 경호원과 경찰은 A씨를 즉각 제지했고, 목에 1cm가량의 열상을 입은 이 대표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로 추정되는 인물이 지난달 13일 부산에서 열린 민주당 부산지역 전세사기 피해자 간담회 동안 이 대표 동선을 따라다녔다는 증언이 나왔다. 당시 이 대표 지지자들이 현장을 촬영한 유튜브 영상에서 A씨로 추정되는 남성은 이날과 마찬가지로 ‘내가 이재명이다’가 적힌 파란색 왕관 모양 머리띠와 갈색 뿔테 안경을 썼다.

경찰도 민주당 지지자들의 이같은 주장을 파악해 범행 동기 등을 조사 중이다. 현장에서 체포된 A씨는 부산 강서경찰서로 이송됐다. A씨는 현재까지 신원과 범행 동기 등을 일절 밝히지 않고 묵비권을 행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4-01-12 22:51:04
이재명은 성남국제마피아의정신을 이어받은자이다.
압권의 멘트다.

류달용 2024-01-12 22:37:18
이죄명은 전과4범으로 민주화나 학생운동이아닌 범죄백화점입니다.

류달용 2024-01-12 19:28:42
이재명은 좌방을잡으려는 조급증과욕망으로 스트레스가쌓여있는 이미심신으로는 정신병적환자이다.
이런강박증, 심신결여자에게 문산당이볼모로잡혀있고 대한민국을어찌해보려는 어처구니를 국민이모르겠느냐?
꿈깨라꿈깨! 바톤터지를해야 문산당이 그나마존재한다.
국힘당이 상대리스크 요리활용을못하는데 한동훈의 샤프한책사가 나섰으니 요리잘하여 맛집으로만들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