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제3회 곡성아시안월드컵 페스티벌 성대한 마무리
곡성군, 제3회 곡성아시안월드컵 페스티벌 성대한 마무리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5.2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와 스포츠가 어우러져 이주민과 선주민이 하나되는 문화의 장 마련!
‘아시아의 화려함’퍼레이드팀! 축구선수단16개팀, 세팍타크로16개팀 10개나라 1000여명 참여!

곡성군이 주최하고 아시안인권문화재단이 주관한 제3회 곡성아시안월드컵페스티벌이 곡성장미공원, 동악체육공원, 대황강운동장에서 성대하게 마무리 됐다.

지난 20일 '아시아의 화려함’의 퍼레이드와 선수단이 입장한 제3회아시안월드컵페스티벌 개막식에는 이상철 군수, 윤영규 곡성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곡성군체육회 김용규 회장을 비롯한 각 기관 내.외빈들이 참석했다. 

선수단은 1박2일 동악체육공원과 대황강운동장에서 화합과 단합으로 팀별 스포츠정신을 발휘하며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경기를 치렀다. 

제3회곡성아시안월드컵페스티벌 주관한 아시아인권문화재단 주은표 대표는 환영사에서 ‘나라별 문화의 차이를 극복하고 이주민과 선주민이 하나되어 문화와 스포츠로 소통하는 특별한 행사가 될 것이다’고 했다

이상철군수는 ‘제3회곡성아시안월드컵페스티벌이 곡성군에서 치러지게 되어 기쁘다’며 ‘이주민과 군민이 소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곡성을 세계에 알리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축하와 격려를 했다. 

윤영규 군의회 의장은 ‘ 제3회곡성아시안월드컵페스티벌에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과 함께 이주민과 군민이 하나 되어 곡성이 발전할 수 있도록 군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 하겠다’라고 했다.

이번 행사는 축구팀16개팀과 세팍타크로16개팀 10개나라 1,000여명이 참석하여 이주민과 선주민이 하나 되어 문화와 스포츠로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