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계묘년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 열고 주요 현안 논의
광양시, 계묘년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 열고 주요 현안 논의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3.01.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 해 집중적으로 추진할 업무 꼼꼼히 지시
광양시 계묘년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 개최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시 계묘년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 개최 (사진=광양시 제공)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실·과·소장 이상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새해 첫 간부회의를 열고 부서별 현안 업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정인화 시장은 계묘년 새로운 해가 떠오른 만큼 새로운 각오로 사업의 경중을 잘 판단해 효율적 시정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정부 합동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원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열심히 일한 만큼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 대한 선제 대응과 경기 활성화를 위해 주민 숙원사업, 조기 발주사업을 꼼꼼히 잘 챙겨 재정 신속 집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 처음 시작되는 ‘고향사랑 기부제’ 사업은 원하는 지자체에 일정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는 제도로 시의 역량을 보여주는 사업임을 강조하며 부서 차원이 아닌 전 직원의 홍보와 참여를 독려했다.

마지막으로 곧 다가올 설 명절을 대비해 온정을 베풀어야 할 대상자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주변을 꼼꼼히 살펴보고 생활 불편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영유아, 임신부 등 취약계층의 명절 병원 이용 등의 안내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한 홍보를 당부하며 간부회의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