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운영위원회, 정원관리사 양성 교육 실시
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운영위원회, 정원관리사 양성 교육 실시
  • 박송녀 기자
  • 승인 2022.07.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8일까지 진행

정원 관련 이론 터득 현장 실무능력 배양
군민 대상 진행된 '정원관리사 양성 교육' (사진=보성군 제공)
군민 대상 진행된 '정원관리사 양성 교육' (사진=보성군 제공)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군민문화운동 운영위원회(위원장 정형철)가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원관리사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정원관리사 양성 교육’은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돼 오는 10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보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 1층 교육장에서 추진된다.

이번 교육은 정원 관련 이론 과정과 현장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실습 과정으로 구성돼 전문가드너 양성 및 생활 속 정원 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양성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정원관리 실무를 통해 얻은 기술을 마을 가꾸기 사업 등에 10시간 재능기부 할 예정이다.

주민 참여가 핵심인 군민문화운동의 취지를 살리고, 배움을 사회로 환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문화운동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정원 가꾸기를 희망하는 주민들이 정원 문화를 이해하고 가드닝 기술을 익히는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며 “직접 정원을 만들고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에 환원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 군민문화운동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능동적 실천으로 군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범군민운동으로 지난 2015년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