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청소년수련관 제1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북구 청소년수련관 제1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6.03.27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시책,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자문 등의 활동

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연 관장)은 제14기 청소년운영위원 15명을 선발하여 지난 26일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여성가족부와 광주광역시 북구가 주최하는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의거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운영위원은 직접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 봄으로써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와 청소년들의 욕구충족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소리창구의 역할을 하게 된다.

또 건전한 자치활동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새로운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는 의미도 갖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들은 수련관 운영 및 활동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므로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각종 수련관 행사 및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우수 활동자는 각종 포상을 받을 수 있다.

2016년 제14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대표 김윤서(문정여고1), 부대표 조동근(자연과학고 2), 서기 임지원(문화중2) 등으로 임원진이 구성되었다.

이들은 매월 개최되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등을 통해 청소년 시책,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자문 등의 활동을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