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비상시국회의, 호남 제외 후보단일화 촉구
광주·전남 비상시국회의, 호남 제외 후보단일화 촉구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6.03.12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연대 거부세력에 대해선 낙선운동도 불사할 것”

[시민의소리=박용구 기자] 야권연대와 2016총선 승리를 위한 광주·전남 비상시국회의(이하 비상시국회의)가 재차 ‘호남 제외 비호남 후보단일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또 야권연대 거부세력에 대해선 낙선운동도 불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비상시국회의는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이번 총선에 호남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후보를 단일화하여 국가적 재앙에 대해 맞서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제안했다.

비상시국회의는 후보단일화의 중요성에 대해 “단순히 총선에서 여당의 과반의석 저지가 아닌 민주주의와 인권을 파괴하는 신유신의 검은 의도를 막아내고, 참혹한 경제 실패, 국민을 도탄에 빠뜨리고, 남북간의 긴장고조로 전쟁을 불사하겠다는 박근혜 정권을 심판해야 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 단체는 먼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패권청산’이라는 대국민 약속을 반드시 그리고 확고히 실천해야 한다”면서 “대충 흉내 내거나, 형식적으로 몇 사람 정리하는 청산이라면 국민의 지지를 얻기도 힘들며, 더불어민주당의 야권연대 제안 역시 진정성을 잃어버린다는 사실을 재삼 인식하기 바란다”고 충고했다.

이어 “이 문제는 단순히 당내 문제만이 아닌 야권연대의 중요한 선결 과제이기에 민족과 역사 앞에 그리고 숭고한 민주주의의 수호를 위해 결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반성하고 변화하겠다는 약속에 대한 합당한 공천이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당의 정체성을 해치는 결정이나 야당 의원으로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인사에 대한 억지 공천은 역풍을 맞을 것이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의 혁신과 야권연대가 호남인들과 더불어민주당 지지자들이 동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단체는 국민의당을 향해서도 “신생정당으로서의 불리함과 당 안팎의 어려움이 존재함을 이해하지만, 야권연대는 총선승리를 위한 필수적인 사안이며, 국민의당이 지향하는 정치를 펼치기 위해서도 불가결한 현실이므로 빠른 결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비상시국회의는 “야권연대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만일 야권연대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선거가 시작된다면 야권연대를 거부하거나 방해한 세력에 대해선 낙선운동도 불사할 것임을 이미 밝혔으며, 동원가능한 모든 수단으로 반드시 그 응분의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