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병의 인연이 지구촌 평화로 이어지길”
“파병의 인연이 지구촌 평화로 이어지길”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5.07.10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픔과 절망을 따뜻하게 보듬어 안는 우리는 지구촌 가족”

▲ 파병국가 선수단 초청행사.

“지구촌 가족들은 아파하고 절망이 있는 곳을 따뜻하게 보듬어 안고, 함께 꿈을 꾸며 희망을 만들어가야 한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0일 육군 제31보병사단에서 열린 해외 파병국가 선수단 초청행사에 참석해 이 같은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군을 파병한 국가 19개국 중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에 참가한 파키스탄, 아프카니스탄 등 13개국 461명의 선수‧임원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시장은 “우리나라는 6‧25전쟁 당시 파병지원을 받던 나라에서 이제는 지구촌에 화해와 평화의 메신저가 되어 도움을 주는 나라가 되었다.”라며 “지금도 1400여 명의 파병군인들이 정의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라고 밝혔다.

▲ 윤장현 시장과 파병국가 서포터즈 단장과 악수.
윤 시장은 또 “이러한 헌신이 있었기에 이번 U대회를 통해 파병국가 선수단이 가족처럼 만나 우정을 나눌 수 있다.”라며 “지금의 열정과 패기로 지구촌의 평화를 지키는 데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혁신 31보병사단장과 국제우호친선협회 국가별 서포터즈단장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육군의장대 시범, 31사단 군악대의 군악 연주와 K-POP 공연 등 우정을 나누는 자리가 이어졌다. 또, 특전사 제11공수여단 소속 대원들은 9일 조선대 체육관을 찾아 해외파병으로 인연을 맺은 레바논 선수들을 응원하기도 했다.

광주 U 대회가 경기의 승패를 떠나서 스포츠정신으로 인간적 바탕을 넓혀서 하나의 지구촌으로 발전해가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 동방의 나라에서 지구촌으로 세계로 미래로 홍익세상을 넓혀가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

▲ 윤장현 시장이 파병국가 선수단들을 초청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