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여행블로그, 대한민국 블로그 종합대상 수상
남도여행블로그, 대한민국 블로그 종합대상 수상
  • 송선옥 기자
  • 승인 2014.03.0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평가…2006년 개설 지난해 60만 명 방문

관광을 이야기하면 남도를 빼놓을 수 없다. 남도관광을 먹거리 볼거리가 많고 체험할만 가치도 있기 때문이다. 남도를 여행한 사람이면 누구나 글 한 편, 사진 한 장을 남길 정도다.

이런 남도관광에 있어 중요한 정보다리 역활을 한 전남도의 관광 공식 블로그인 ‘남도여행블로그’가 제5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해 남도관광의 진면목을 다시 일으켰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조직의 SNS 활용 및 온라인 홍보 부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9년 처음 제정됐다.

공공부문은 총 5개 분야로 중앙부처, 광역지자체, 기초지자체, 공공기관, 특별기관별 대상을 선정하고, 이 중 가장 우수한 공공부문 기관에 종합대상을 수여한다.

올해 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선 전문가와 교수, 전년도 수상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네티즌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전남도의 관광 대표 블로그인 ‘남도여행블로그 (blog.naver.com/namdokorea)’가 종합대상을 차지했다.

남도여행블로그는 2006년 5월 개설해 약 8년간 5천여 편의 다양한 전남 테마 관광지를 소개하고 여행 정보를 게재해 총 방문객만 185만 명에 이른다.

특히 지난해 블로그는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SNS서포터즈 운영,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등에 심혈을 기울여 전남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의 소통에 앞장선 결과, 1년 방문객 60만 명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승옥 전남도 관광문화국장은 “국민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는 정부 3.0시대에 블로그와 함께 도에서 활발하게 운영 중인 남도여행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매체 홍보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다”며 “올해도 전남의 테마별․계절별 관광정보를 흥미롭고 유익한 콘텐츠로 만들어 관광객과의 소통 및 공유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관계 전문가와 수상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