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따뜻한 겨울을 선물합니다.”
기아차, “따뜻한 겨울을 선물합니다.”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3.11.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인근 저소득층에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비 후원

벌써 찬바람이 분다. 아침 저녁이면 방바닥에서 차가움을 느낄 정도다 그렇고 보니 올 겨울 난방이 걱정되는 사람들이 많다. 기아차 광주공장에서 공장 인근 저소득층에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해 난방비 후원에 나섰다.

기아차 광주공장(공장장: 김종웅)은 5일(화) 광주 서구청에서 ‘기아차 광주공장, 저소득층 난방비 후원 행사’를 열고, 광주공장 인근 5개동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겨울 맞이 난방비를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기아차 광주공장이 위치한 인근 5개동(광천동, 유덕동, 화정1동, 상무1동, 동천동)에 대한 사회적 공헌활동의 하나로 지역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추운 겨울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후원금 전달 행사에는 김종웅 기아차 광주공장장, 김종식 광주시 서구청장, 김재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재 기아차 광주공장 인근 5개동에는 약 1,200가구의 저소득층이 거주하고 있으며, 점점 쌀쌀해지는 겨울 날씨 속에서 난방의 필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저소득층 가구들이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최소한의 난방조차도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이웃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기아차 광주공장은 난방비를 후원하게 됐으며, 저소득층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데 사용해 달라며 5,000만원의 후원금을 광주시 서구청에 전달했다. 

이날 서구청에 전달된 후원금은 서구청 사회복지과에서 기아차 광주공장 인근 5개동과 연계하여 지급 대상을 선정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