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 장비산업 장비 공동활용 하세요"
"해양레저 장비산업 장비 공동활용 하세요"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8.27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중소 조선업 위한 장비 임대 부담 줄여

전남도(도지사 박준영)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해양레저 장비산업 육성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해양레저 장비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장비 공동 활용 전용 건물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이 전용건물은 공동작업장과 목가공실, 시험분석실, 입주기업실 등이 들어섰으며 그동안 기업에서 구입하기 어려워 다른 지역에서 임대해 쓰던 5축 가공기 등 고가의 자동화 장비와 설비 등을 갖췄다. 선체 용접 및 의장, 도장 등을 위한 27종의 장비도 마련됐다. 

입주와 함께 선체 가공, 품질 계측 등 단계적으로 모두 44종이 갖춰지면 기업들은 해양레저장비 생산에 필요한 거의 모든 장비를 임대해 활용할 수 있어 기업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장건물 내 5개의 입주 기업실은 이미 기업들의 입주가 예약된 상태다. 장비 활용과 관리는 중소조선연구원 서남권본부에서 맡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전용건물은 전남도가 조선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형 조선기업들의 새로운 활로 개척을 위해 지난해 건립에 들어갔으며 2014년까지 총 95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조선업체들이 요트 등 해양레저 장비산업으로 업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 이 전용건물을 잘 활용하면 이들 업체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