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진과장의 후안무치에 다시한번 분노한다! <광주방송 노조>
김종진과장의 후안무치에 다시한번 분노한다! <광주방송 노조>
  • 시민의소리
  • 승인 2001.06.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3일 폭행사건의 가해자 김종진 과장은 인터넷신문의 기사를 통해 "KBC의 중계팀 철수가 늦어져 공연시간이 15분간 지연됐다"며 공무집행방해로 KBC를 고소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 항의성명을 발표한 광주·전남 PD협회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는 것도 덧붙였다. 너무도 뻔뻔하고 가증스러운 그의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 정당한 절차를 거쳐 주최측인 광주매일의 협조하에 녹화를 하러간 PD를 폭행하고 그로인해 녹화가 취소돼 철수하게 된 원인을 누가 제공했던가? 바로 김종진 과장 본인이 아니던가?

당일 가해자인 김종진 과장은 112 신고 후 바로 운암 2동 파출소로 연행되지 않았다. 녹화가 다 끝난 늦은 시간에 파출소로 출두해서 조사를 받았다. 이 모든 것이 보리스 에이프만 발레단의 공연을 방해하지 않으려는 피해자인 담당 PD의 양해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는 그를 연행하러 문예회관에 찾아왔던 운암 2동 파출소 담당자에게 문의해보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일이다.

자신의 폭력행위가 원인이 돼 카메라가 철수하게 된 상황은 모두 무시하고 사건의 작은 부분만을 확대·왜곡하는 그의 처절한 몸부림이 가련하기까지 하다.

또한 그는 "서로 승강이(아마도 실랑이를 이렇게 표현한 듯 하다)를 하는 과정에서 머리가 스쳤다", "상처도 없는데 무슨 폭행이냐"는 말을 했는데 이는 너무도 뻔뻔한 사건의 축소조작행위다. 당시 담당 PD의 대화상대는 무대감독이었고 그는 그 논쟁에 있어 제 3자에 불과했다. 그가 폭력을 행사하기 전까지 두 사람 사이엔 단 한번의 물리적인 충돌도 없었다.



사건을 축소 왜곡하고 또한 본질을 훼손함으로써 궁지에 몰린 자신의 위기를 벗어나보려는 그의 뻔뻔한 행동을 보며 참을 수 없는 분노와 함께 회사측의 강도높은 대응을 촉구한다.

<하나, 정당한 방송활동을 방해한 김종진과장을 업무방해로 고소하라.>

<둘,녹화를 못하게 됨으로써 발생된 모든 경제적 손실에 대해 민사상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라.>

우리 노조는 취재원에 대한 접근의 자유를 훼손하려는 모든 세력에 맞서 끝까지 투쟁할 것임을 다시 한 번 천명한다.

2001. 6. 14

전국언론노동조합 광주방송 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