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선거 회계장부 압수
검찰,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선거 회계장부 압수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06.2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의 '끝없는' 교육감 때리기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동안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을 겨냥했던 화살이 이제는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으로 넘어왔다.

두 교육감은 진보성향 출신 교육감이라는 점에서 검찰의 '정치성'을 의혹의 눈초리로 보는 시민들이 많다.

2010년 6월 교육감선거 과정에서 선거비용 부풀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0일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선거캠프 회계 책임자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20일 오전 지난 6.2지방선거 당시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의 회계책임자였던 김모(45)씨의 자택과 사무실에 수사관 3명을 급파해 회계 관련 서류를 확보했다.

검찰의 이날 압수수색은 19일 김씨를 상대로 CNC가 홍보비용을 부풀려 적은 허위 영수증을 사전에 알았는지 등에 대해 집중 조사 후 전격 이뤄졌다.

검찰은 자료 분석과 김씨의 진술을 토대로 조만간 장 교육감을 소환한다는 계획이다. 장 교육감을 상대로 CNC 측의 과다 청구 의혹과 관련해 공모여부 등을 추궁할 계획이다.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앞서 18일 서울과 경기도 일산, 수원 등 CNC 하청업체에 5곳의 압수수색을 한데 이어 19일과 이날 이들업체 관계자 4명을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확보한 이들 하청업체의 CNC 측과의 계약서, 거래영수증, 회계장부 등의 분석을 통해 2010년 지방선거부터 4·11 총선에 이르기까지 CNC의 자금흐름, 실제 계약금액 등을 집중조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순천지청은 이번 수사와 관련해 서울 중앙지검과 광주지검에서 특수부 검사 2명을 추가로 증원받아 수사에 투입했다.

검찰은 또 CNC가 장휘국 광주시교육감과 장만채 전남도교육감 외에도 진보진영 출마자들의 선거홍보와 기획 업무를 도맡아 진행하면서 추가로 선거 보전금을 부풀려 타냈는지 여부를 찾고 있다.

검찰조사 결과에 따라 지난 4.11 총선전까지 실질적 오너로서 이 회사를 운영했던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소환조사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