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현안’ 공유·대책 위해 모였다
‘인권현안’ 공유·대책 위해 모였다
  • 박재범 기자
  • 승인 2012.04.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인권회의, 발족식 및 인권정책 토론회 가져

광주의 인권운동의 상시적이고 일상적인 소통과 연대를 꿈꾸고 지역의 인권현안을 공유하고 함께 대책을 숙의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광주인권회의’가 발족됐다.

광주인권회의(추)는 18일 광주NGO센터 대강당에서 발족식을 갖고 광주지역 인권을 평가하고 정책을 제한하는 토론회를 가졌다.

이 날 토론에는 여성인권(광주여성의전화), 장애인권(실로암사람들), 청소년인권(학벌없는사회광주시민모임), 교육권(참교육학부모회광주지부), 사회복지권(복지공감+), 노동인권(광주비정규직센터) 단체가 패널로 참가했다.

광주인권회의는 인권운동에 관심을 가진 시민단체에서 각기 활동을 해오다 힘을 집결하기 위해 지난 4년 전부터 연대를 위한 준비를 해왔다.

또한, 광주인권회의는 지난해 인화학교 사태를 거치면서 급물살을 타고 현재 13개의 단체와 개인 등이 참여해 인권운동의 다양성을 확인하고 지평을 확대하는 일상적 연대의 공간을 구성하게 됐다.

한편, 광주인권회의 참가단체는 △광주복지공감+, △광주비정규직센터, △광주여성민우회, △광주여성의전화, △광주인권운동센터, △광주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광주장애인부모연대, 광주전남추모연대, △광주진보연대민주인권위원회, △광주NCC인권위원회, △실로암사람들, △참교육학부모회 광주지부, △학벌없는사회를위한광주시민모임이다. /박재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