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하이테크산업(주), 중기청으로부터 성능인증 획득
동양하이테크산업(주), 중기청으로부터 성능인증 획득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3.31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으로 공공기관 판로개척!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의준)은 동양하이테크산업(주) '탁도센서측정시스템'에 대해 기술개발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성능인증서(EPC)를 수여했다.

이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기술적합성심사, 공장심사 및 성능검사 등을 모두 통과하여 성능이 확인된 제품에 대해 중소기업청에서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광주 서구에 소재한 동양하이테크산업은 수질계측기 및 수처리 설비 전문기업으로 지난 1999년 10월 설립 이래로 지난해 약 120억원의 매출, 올해는 약 16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3년 매출은 200억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양하이테크산업은 국내 최초로 컴퓨터를 이용해 원거리에서도 상․하수도 관리가 가능한 원격관리․모니터링 시스템 기술개발을 통해 상․하수도 관리의 혁신을 일으킨 바 있다.

또한 계측기 및 센서 분야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이 기업은 지역 전략산업인 광산업 및 생물산업과 연계된 수질 센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명실상부한 수질 관련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성능인증을 받은 '탁도센서 측정시스템'은 탁도측정을 위한 상수용 수질측정 시스템기술로 NET(신기술인증서)를 휙득한 제품으로 탁도센서에 사용되는 텅스텐 램프대신에 LED 광원을 사용함으로서 산란광 및 색상에 의한 측정 오차를 감소시켰고 버블트랩(Bubble Trap)을 이용하여 시료내 기포를 제거함으로서 센서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또한 고휘도 대형 그래픽 LCD를 탑재하고 RS-232C 출력을 지원함으로서 다양한 Data 처리도 가능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힌 제품이다.

신규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 성능인증된 제품은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구매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전남중소기업청 백대화 시험연구팀장은 "지자체 등 공공기관은 성능인증 제품과 같은 기술개발제품을 연간 물품구매금액의 10% 이상 의무구입하여야 하며, 구매실적은 공공기관평가에 반영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이 실제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고 있더면서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신청자격 조건에 성능인증이 있어야 신청 가능토록 규정하여 성능인증에 대한 중소기업의 호응 및 신뢰도가 상당히 높아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