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화, “교과부 감사결과 투명하게 밝혀야”
박인화, “교과부 감사결과 투명하게 밝혀야”
  • 홍갑의
  • 승인 2012.03.23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인화 광주시의원

광주시의회 박인화(교육의원. 광산구)의원이 광주시교육청은 교육과학기술부의 종합감사 결과를 투명하게 밝힐 것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19일 "광주시교육청이 교과부의 종합감사가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감사처분 요구내용을 공개하지 않아 '측근 감싸기' 의혹만 키우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교과부의 감사 결과 총 지적건수가 40건이며 이중 신분상 조치 843명(중징계 4, 경징계 11, 경고 95, 주의 733), 행정상조치 21건(기관경고2, 기관주의2, 개선2, 시정4, 통보11), 재정상조치 22억3500만원(시정19억5800만원, 회수 2억4400만원, 통보 3300만원)에 달한다.

특히 사립교사를 공립교사로 채용하는 과정에서 공문서를 위조하며 비리를 저지른 공무원 5명에 대한 중징계 내용이 포함됐다.

광주시교육청은 감사 처분 요구를 통보 받았음에도 집행권한이 교육감에 있기 때문에 최종적인 처분 결정이 내려지기 전까지 공개할 수 없다는 방침이다.

박 의원은 “장 교육감은 지난해 사건 발생 당시 유감을 표명하며 교과부 감사결과를 지켜보자고 했었고 이제 측근 비리가 사실로 드러나 검찰조사까지 불가피한 상황이다”며 "지난해 일선학교에는 무차별적인 징계폭탄을 내리더니 정작 측근에서 일어난 비리에 대해서는 꽁꽁 숨기고 있다"고 비난했다.

박 의원은 “감사 처분 요구 내용 공개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한다는 말도 안 되는 핑계로 괜한 ‘측근 감싸기’ 의혹만 증폭시키지 말고 하루 속히 감사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장 교육감 임기중 일어난 사항이니 만큼 책임있는 자세로 공식적인 해명과 사과를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