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콘서트와 만난다
‘5·18’ 콘서트와 만난다
  • 박재범 기자
  • 승인 2011.12.0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 ‘윤상원 토크 콘서트’ 관람 접수 받아
광산구청 홈페이지에서 오는 12일까지…스토리와 음악 어우러진 형식에 관심 ’집중‘
5·18항생 당시 시민군 대변인이었던 윤상원 열사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추억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광산구는 오는 16일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토크 콘서트 ‘지금, 윤상원 with 황지우’ 관람 신청을 구청 홈페이지(www.gwangsan.go.kr)를 통해 접수받는다.

관람 신청은 5일부터 12일까지 선착순 400명에 한해 받는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광산구청 홈페이지에 뜨는 팝업창을 마우스로 클릭해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을 입력하면 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들불열사기념사업회 윤난실 부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는 황지우 시인을 주요 이야기꾼으로 해서 출연자 각자가 회고와 음악으로 윤상원 열사를 만나는 방식이다.

토크 콘서트에는 열사가 이끌었던 들불야학 1기 졸업생이자 5·18 당시 <투사회보>팀으로 활동했던 나명관씨가 출연해 ‘윤상원’을 증언한다. 오수성 전남대 심리학과 교수는 자신이 보살폈던 5·18 체험자들의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야기와 함께 음악도 어우러지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가수 김원중의 열창과 김광복 전남대 국악과 교수의 대금 연주, 재즈 피아니스트 JC Clark의 즉흥곡, 광산구립 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앞으로 광산구가 추진할 예정인 윤상원 열사 기념사업의 ‘내용과 방향’을 이야기해보는 자리로 자세한 문의는 광산구청 문화정보과(062-960-8257)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5·18 항쟁 당시 시민군 대변인으로 전남도청에서 최후까지 계엄군과 맞서 싸운 윤상원 열사는 광산구에서 태어났다. 윤상원 열사는 5·18항쟁이 갖고 있는 복합적인 의미와 정신을 가장 극적으로 자신의 한몸에 체현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열사의 생가는 광산구 신룡동 570-1번지에 있다. 생가에는 윤상원 열사의 노부모가 살면서 그의 방과 유품을 지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