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씨름왕' 가린다
서구, '씨름왕' 가린다
  • 시민의소리
  • 승인 2007.10.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서구 씨름왕 선발대회

광주시 서구청이 오는 31일「2007. 서구 씨름왕 선발대회」를 개최 한다.

서구에 따르면 “우리 고유의 민속경기인 씨름대회를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구민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2007. 서구 씨름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구생활체육협의회 및 서구 생활체육씨름연합회의 주관으로 펼쳐지는 이번 씨름왕 선발대회는 올해로 다섯 번째 맞는 행사로 오는 10월 31일(수) 오후 2시부터 염주종합체육관 씨름장에서 펼쳐지게 된다.

한편, 서구 17개동을 대표하는 남녀 17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힘의 우위를 겨루게 될 이번 대회는 초․중․고․대학부 및 청‧장년부 그리고 여자부 등 모두 10개부문으로 나누어 펼쳐지게 되며, 대한씨름협회 경기규칙에 따라 3전 2선승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부문별 1.2위를 차지한 선수에게는 서구생활체육협의회의 시상과 함께 전국 씨름왕 광주광역시 대표 선발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한편, 서구 씨름왕 선발대회에는 현재 프로선수이거나 과거에 프로 선수였던 사람이나, 지난해 대통령배 전국씨름왕선발대회에 참가하여 씨름왕에 등극한 선수, 그리고 대한씨름협회 및 기타 체육단체에서 징계처분을 받고 해제되지 않은 선수 등은 참가할 수 없도록 하였다.

서구청 관계자는 “우리의 전통 민속놀이인 씨름을 통해 전통문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주민화합을 이루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많은 주민들의 관람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