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통해 꿈을 이루자'
'혁신을 통해 꿈을 이루자'
  • 이정재 기자
  • 승인 2006.06.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행자부 장관, 광주대 특강

   
▲ 이용섭 행자부장관. 사진 광주대제공
이용섭 행자부 장관은 6월 8일 오전 광주대학교 교수와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을 통해 꿈을 이루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날 강연에서 이 장관은 "세상은 꿈꾸는 자의 것이며, 누구나 꿈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꿈꾼다고 해서 모두 실현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들을 총칭하는 것이 바로 혁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뿐 만 아니라 주어진 환경자체를 변화시키거나 혁신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장관은 이날 강연을 통해 현 노무현 대통령에 대해 "수술 잘 하는 외과의지만 마취를 안 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이해를 못하고 있다"는 발언을 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노 대통령은 진정 환자를 위하는 길을 생각해 고통스럽더라도 견딜 수 있는 사람에게는 마취를 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이를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며 "조직이나 국가도 쉽고 편한 일만 고집하면 혁신을 이룰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광주.전남 발전 전략과 관련, "중앙정부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해서 적극적 지원을 받는 것보다 광주.전남 스스로 혁신해서 우리지역의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 장관은 광주대 특강에 이어 전남대 개교 54주년 기념식에서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용봉인 영예대상'을 수상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