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위생등급 컨설팅’ 희망 음식점 모집
남구, ‘위생등급 컨설팅’ 희망 음식점 모집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4.03.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까지 접수…현장에서 전문가 자문 제공
▲ 광주광역시_남구청사전경(사진=남구)

“전문가들이 음식점 위생에 관한 모든 것을 무료로 컨설팅한다.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업주께서는 지금 신청하세요.”광주 남구는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사업’ 참여 업소를 공개 모집한다.

13일 남구에 따르면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사업은 식당의 위생 상태를 평가한 뒤 우수 업소에 자격을 부여하는 위생등급제 지정 희망 업소를 위한 것이다.

등급 지정에 앞서 현장에서 전문가 맞춤형 자문을 통해 현 음식점의 실태에 대해 살펴보는 사전 절차인 셈이다.

컨설팅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업자 스스로가 위생관리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위생 관리법을 비롯해 등급 평가 기준, 지정 절차까지 모든 내용을 컨설팅한다.

기술 지원 대상은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점 가운데 영업장 면적이 200㎡ 이하이거나 시장 및 아파트 상가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있는 음식점, 지역 관광지와 다중이용시설 등 소비자 이용 빈도가 높은 곳에 입점한 음식점이다.

컨설팅 희망 업소는 남구청 홈페이지 생활정보란에서 위생정보 코너를 클릭하거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앞으로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남구는 현재 위생등급 음식점 96개소를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해당 음식점에 대해 위생등급 표지판 및 홍보 물품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