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유일 ‘전국구’ 서봉 파크골프장, 지역 활력소
광주 유일 ‘전국구’ 서봉 파크골프장, 지역 활력소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4.02.2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전국대회 등 10개 대회 개최
6만여명 이용…동호인들 “큰 자부심”
▲ 광주 유일 ‘전국구’ 서봉 파크골프장, 지역 활력소 ‘우뚝’

“전국대회를 할 수 있는 구장이 있다는 게 지역 동호인들에겐 큰 자부심이죠.”광주 광산구 서봉 파크골프장이 전국 파크골프인의 발길을 모으며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생활체육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9일 광산구에 따르면, 지난 2022년 11월 개장한 서봉 파크골프장은 광주 최초 36홀로 호남권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광주에 조성된 7개 공공파크골프장 중 유일하게 대한파크골프협회로부터 전국대회가 가능한 경기장으로 공인됐다.

지난해 광산구청장배 전국 파크골프 선수권대회를 비롯해 총 10개 대회가 개최된 가운데, 제1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서봉 파크골프장에서 열려 큰 주목을 받았다.

‘전국구 구장’에 대한 지역 파크골프 동호인의 오랜 갈망을 해소한 것. 다양한 대회 개최는 여러 인원이 함께 즐기는 파크골프 특성과 맞물려 광주, 광산구를 찾는 방문객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만들었다.

지난해 서봉 파크골프장 이용객은 5만, 6,918명으로 광산구는 유동 인구가 많아지면서 지역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석인 광산구 파크골프협회 클럽장은 “광산구에 전국대회가 가능한 36홀 경기장이 있다는 것은 큰 자부심”이라며 “전국 규모의 대회가 더 많이 열리고 이를 통해 전국에서 많은 분이 광주를 찾게 된다면 경제적 효과도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적으로 식을 줄 모르는 파크골프 인기에 광산구도 2018년 7개 클럽 140명이던 파크골프협회 회원이 2023년 30개 클럽 800명으로 급증했다.

“광주는 타지역에 비해 파크골프 시설이 부족한 상황에서 지리적 면적이 넓은 광산구가 파크골프장 확충에 최적지”라는 동호인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광산구는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고 시민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파크골프장 확충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2026년을 목표로 파크골프장 총 6개소, 63홀을 추가로 조성한다는 목표다.

이중 임곡, 운남동, 산월동 등 3곳은 각 9홀 규모로 조성 사업을 진행 중이다.

앞으로 접근성과 권역별 위치 등을 고려해 파크골프장 조성이 가능한 신규 부지를 물색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수요에 비해 부족한 파크골프 시설을 늘리는 한편 서봉 파크골프장도 시민이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할 계획”이라며 “동호인, 시민 등의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며 쾌적한 파크골프 이용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