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자격증 취득, 제2의 삶 새출발해요”
남구 “자격증 취득, 제2의 삶 새출발해요”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4.02.2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일리스트 등 3개 과정, 다음달 4일부터 접수
▲ 남구 “자격증 취득, 제2의 삶 새출발해요”

광주 남구는 경력단절 여성과 퇴직예정자의 인생 재도약을 위해 직업 기술과 역량을 키우는 ‘상반기 인생 N모작 리스타트 배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27일 남구에 따르면 인생 N모작 리스타트 배움터가 오는 3월 26일부터 6월 14일까지 봉선동 청소년도서관 지하 1층 남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이론과 실기를 통해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뒤 제2의 삶을 힘차게 출발하기 위한 것으로 배움터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3가지이다.

먼저 네일아트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 과정은 오는 3월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10차례에 걸쳐 열린다.

이와 함께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자격증 과정은 오는 4월 2일부터 5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6차례 진행된다.

사람 얼굴에 가장 어울리는 색상을 찾아주는 직업으로 최근 유행하는 직업의 하나이다.

반려견을 돌보는 펫시터 자격증 취득 과정은 오는 4월 5일부터 6월 14일까지 11차례 펼쳐진다.

분야별 수강생 모집인원은 10명씩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4일 오전 9시부터 20일까지이다.

자격증 취득 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남구 문화교육행사 앱 또는 남구청 교육체육과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경력단절 여성과 퇴직예정자에게 제2의 인생 재도약을 위한 미래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이들을 적극 응원해 지속적인 사회·경제 활동 참여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