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의원, 총선 불출마 선언...약속지켜 홀가분한 마음
소병철 의원, 총선 불출마 선언...약속지켜 홀가분한 마음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2.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선거구 분구 약속 지켜
혼탁한 정치문화 혼자선 바꿀 수 없어
민주당 투명한 공천으로 신뢰 회복해야
검찰 개혁 이루지 못한 것 반성
당내 분열과 갈등...당원과 국민 실망 커
더불어민주당 소병철의원[사진=소병철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소병철의원[사진=소병철 의원실 제공]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 국회 소통관에서 "저는  4·10 총선에 불출마하겠다"라고 밝힌것으로 26일 전해지면서 지역 민심이 요동치고 있다.

소 의원의 불출마선언은 선거캠프 관계자와 지지자들도 모르고 있었다는 반응으로 황당해 하는 모습이다.

소병철 의원은 "순천시민께 제가 약속했던 선거구 분구도 임박해 홀가분한 마음"이라며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의 소임은 완수했다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 사람의 힘으로는 개혁을 이룰 수 없고 혼탁한 정치 문화를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절절히 느낀 4년여의 시간이었다"며 "고심 끝에 저 한 사람이라도 모든 것을 내려놓고 광야에서 외치는 목소리를 내기로 결심했다"고 부연했다.

소 의원은 최근 공천 갈등으로 생긴 내홍에 대해 "많은 당원과 국민들께서 당내의 분열된 상황에 실망하고 있다. 도덕적인 우위에 서지 못하고 있다는 목소리도 있다"며 "국민의 뜻을 반영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천으로 신뢰를 회복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검찰 개혁을 이루지 못해 오늘날의 사태를 야기한 잘못에 반성하자"며 "진짜 개혁은 읍참마속의 결단과 혁신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 의원은 "불출마 국회의원으로서 정치적 생명을 바치면서 호소드린다"며 "이번 총선에서 투표에 참여해 주권자의 무서움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소병철의원 캠프관계자는 "내일 오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민들에게 향후 일정과 자신의 역할에 대해 설명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