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읍·면 복지팀 역량 강화 자체 교육 시행
화순군, 읍·면 복지팀 역량 강화 자체 교육 시행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2.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생활보장 등 복지업무 연찬, 읍·면 현장의 소리 귀 기울여

복지상담 업무역량 높이고 군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하기 위해 실시
▲ 화순군, 읍·면 복지팀 대상으로 역량 강화 자체 교육을 시행했다.[사진= 화순군 제공] 

  화순군은  읍·면 복지팀을 대상으로 기초생활보장 등 복지업무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복지 현장 최일선에 있는 담당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은 인사이동에 따른 읍면 복지팀 직원교체와 복지 직렬 외 타 직렬도 복지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사회보장급여 신청 등 복지상담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군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하기 위해 실시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사회보장급여 신청·접수 업무 ▲2024년 기초생활보장 수급 선정 기준 대폭 인상 및 변경 내용 ▲경로당 보조금 정산 업무 매뉴얼 ▲사회복지과 및 가정활력과 소관 업무에 대한 읍·면 협조 사항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이외 읍면 복지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 청취와 다양한 상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 함께 누리는 행복한 복지 화순을 만들기 위해 군민의 복지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읍면 복지팀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며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 수당 등 다양한 사회보장급여의 선정 기준 및 자격요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사회복지과 복지조사팀으로 문의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