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장에 정현철씨 임명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장에 정현철씨 임명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2.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사 출신 보건전문가…“신속한 검사·대응체계 마련할 것”
▲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장에 정현철씨 임명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4일 제10대 광주보건환경연구원장으로 정현철 대한약사회 부회장을 임명했다.

광주광역시는 앞서 시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연구원 조직 혁신의 적임자를 선임하기 위해 제10대 보건환경연구원장을 공모했다.

정 신임 원장은 조선대 약학과를 졸업했으며 광주시약사회장과 마약퇴치본부 광주전남공동본부장을 역임했다.

지난 2022년부터 대한약사회 부회장을 맡는 등 시민 보건 향상에 앞장섰다.

정 원장은 앞으로 2년 간 첨단과학에 기반한 국제 수준의 검사역량을 갖춰 감염병, 먹거리, 대기, 토양, 가축전염병, 야생동물 보호 등 다양한 분야의 시험 및 검사 수행과 연구를 총괄해 건강하고 안전한 광주를 만들어가는 역할을 맡는다.

정 원장은 “안전성 확보를 위한 신속한 검사와 대응체계 마련은 물론 창의적 연구 활동으로 시민들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구성원들과 열정적인 노력을 통해 신뢰받는 보건환경연구원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기후환경 변화, 감염병 문제 등 건강·안전에 대한 시민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고 정책요구 또한 커진 만큼 보건환경연구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시민 건강권 보장을 위해 능동적이고 혁신적인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