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MICE 유치 활성화 위한 해외 마케팅활동 시동
여수시, MICE 유치 활성화 위한 해외 마케팅활동 시동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4.01.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8일 동남아시아권 대표적 박람회 TITF2024 참가…30여개 업체와 B2B 상담 등
▲ 여수시, MICE 유치 활성화 위한 해외 마케팅활동 시동

여수시가 지난 24~28일까지 제29회 TITF2024행사에 참가, MICE 유치 활성화를 위한 해외 현지 마케팅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29일 여수시에 따르면 태국의 최대여행기구인 태국여행업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매년 약 40만명의 소비자 및 관광 및 여행업체 관계자가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 행사로 올해도 일본, 중국, 인도, 스위스까지 세계 각 국의 나라가 참가했다.

행사에서 여수시는 참가국에게 여수의 MICE인센티브 지원 내용 및 인프라, 대표 관광지, 이색적인 MICE장소 등을 소개하며 전략적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특히 지난 24일 태국 여행업 450여개의 바이어가 참가한 B2B매칭에서 약 30여개 업체와 1:1 대면으로 MICE 행사 최적지로서 여수의 매력을 알렸으며 해외 네트워크 구축에 힘썼다.

또한 한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경제전망세미나 행사에 참가하는 태국법인 한국 주요 대기업들에게도 여수가 기업행사 및 포상관광 단체가 선호하는 도시임을 홍보하는 한편 한태교류센터 등 기관을 방문해 여수MICE유치를 위한 전략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여수시의 이번 행사 참가는 지난해 8월에 가진 태국여행업협회정기행사초청에서 시의 현지설명회 개최 후 지속되는 초청으로 성사됐으며 이는 그간 여수시의 전략적 마케팅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신영자 관광과장은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에 발맞춰 동남아시장부터 미주, 유럽까지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MICE유치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며 “해외 주요 MICE도시와 교류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해외 MICE행사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