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민원인은 편리, 행정은 효율적으로”
남구 “민원인은 편리, 행정은 효율적으로”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4.01.2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기 주민참여 민원혁신委’ 새 출발
▲ 광주광역시_남구청사전경(사진=남구)

광주 남구는 민원인 관점에서 공감 행정을 펼치고 민원 서비스 혁신을 통한 행정 효율성 향상을 위해 제7기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회 구성에 나선다.

남구는 22일 “주민이 공감하는 방향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정에 대한 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제7기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회를 새롭게 준비하고 있다”며 “민원혁신위원회에서 활약할 주민 위원도 공개 모집 중이다”고 밝혔다.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회는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민원행정 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한 것으로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구정 참여에 따른 풀뿌리 주민자치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또 구청 각 부서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암행 활동을 통한 모니터링에 나서 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사후 점검 실시로 개선 여부를 파악하는 등 민원인 입장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회의 제안 사항을 반영한 사례는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 도우미를 활용한 적극적인 민원 안내 및 민원인을 위한 부서별 상담 테이블 배치, 각종 민원 서비스 우수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구청 소식지 내용 게재 등이다.

남구는 민원혁신위원 공개 선발 과정을 거쳐 새 출발을 앞둔 제7기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회를 오는 2월말까지 구성해 민원인을 배려한 서비스 혁신을 목표로 본격적인 운영에 나설 방침이다.

관내에 주소 또는 사업장을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주민 가운데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과 구정에 관심이 많으면서 행정에 관한 식견이 풍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민원혁신 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선발 인원은 22명 내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