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 활동 한눈에…소식지 발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 활동 한눈에…소식지 발간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4.01.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유관기관 등에 연 2회 배포…섬박람회 홍보 통한 시민들의 역량 결집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 활동 한눈에…소식지 발간

2026여수세계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가 활동사항을 한 눈에 담은 소식지를 발간하고 박람회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16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소식지에는 작년 3월 출범한 범시민준비위원회의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지난해 일본 나오시마 해외 시찰, 산청항노화의학박람회 등 위원 365명의 국내·외 활동 상황이 수록됐다.

또한, 범시민준비위원회 사무실 개소식, 임시총회 분과위원회 회의 등 자체 조직 역량 강화 활동 내용을 포함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견인할 시민들의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범시민준비위는 ‘섬박람회 소식지’를 지역 내 읍면동과 공공기관, 시의회, 유관기관 등에 배포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활동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참여에 중점을 둔 분과위원회별 특화사업과 국내·외 홍보활동 등을 포함한 소식지를 연 2회 발행해 섬박람회에 성공 개최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역량을 결집한다는 구상이다.

안규철 범시민준비위원회위원장은 “섬박람회 성공 개최 초석은 시민들의 참여와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며 “섬박람회가 여수 미래 발전 100년을 좌우한다는 목표로 올해 시민 역할과 활동을 구체화한 특화사업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