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인재육성 보성군장학재단에 기부 줄이어
보성군, 인재육성 보성군장학재단에 기부 줄이어
  • 장남인 기자
  • 승인 2023.12.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지도자보성군협의회 200만원, 소비자교육중앙회보성지회 100만원 기탁
▲ 보성군, 인재육성 보성군장학재단에 기부 줄이어

보성군은 보성군장학재단에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보성군에 따르면 리드서비스 1000만원, 보성축협 500만원, 새마을지도자보성군협의회 200만원, 소비자교육중앙회 보성지회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부된 장학금은 총 1800만원이며 관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되는 등 보성교육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리드서비스는 영암군에 소재한 공공기관·기업체 등 조직 활성화 교육, 취업캠프, 컨설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지역의 특기·적성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특별지정 장학금으로 매년 200만원씩 5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보성축협은 이번 장학금 500만원 기탁뿐만 아니라 지난 2022년에도 보성군장학재단에 1000만원을 기탁했으며 매년 조합원 자녀에게 10명에 10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새마을지도자 보성군협의회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지도자들이 십시일반으로 200만원 장학금을 마련했다.

소비자교육중앙회 보성지회는 헌 옷 수거 봉사활동, 물가안정 캠페인,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수거한 헌 옷을 판매해 수익금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해 왔다.

김경선 대표는 “학생들의 소질과 재능계발 등에 지원해 창의적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미래 세대의 주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항 조합장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 지역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공부에 전념해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중렬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어엿하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혜영 회장은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갖고 학업에 열중해 지역사회 주역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나눔에 감사드린다”며“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으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