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
광주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11.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고을농업대학’ 자율성장역량 강화 등 높은 평가
▲ 광주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가 최근 농촌진흥청의 ‘전국 농업인대학 운영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운영기관 평가는 전국농업인대학을 대상으로 1년의 교육운영 내용과 수료율·만족도 등을 반영했다.

광주농업기술센터 빛고을농업대학은 농업인 사전 요구분석에 따른 교과 편성, 소모임체 학습 등 농업인의 자율성장 역량을 강화하는 운영의 독창성, 내부강사 활용도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광주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008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빛고을농업대학은 그동안 1030명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 등 지역에서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광주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제16기 빛고을농업대학 졸업식을 갖고 40명의 예비 전문농업경영인을 배출했다.

제16기 빛고을농업대학은 지난 2월 입학식을 열고 ‘지역의 특화 및 신소득작목 육성’을 주제로 스마트 시설원예기술교육 아열대과수 탐구교육 새로운 소득판로 설계 경영교육의 전문교과 양성평등 농작업 안전 기후위기 등 총 31회 100시간을 운영했다.

특히 소모임체를 운영해 토론식 학습과 현장 컨설팅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안내하고 참여주도적 학습 분위기를 형성해 교육생의 자율성장 역량을 강화했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소장은 “빛고을농업대학은 농업인교육의 주축이 되는 과정으로 지역농업의 방향성에 대해 농업인과 소통하는 창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소득증진과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