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자신의 색깔 분명한 공직자” 주문
강기정 광주시장 “자신의 색깔 분명한 공직자” 주문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10.11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시민 눈높이 행정으로 공익 추구” 강조
광주FC 성공은 이정효 감독 분명한 목표의식
▲ 강기정 광주시장 “자신의 색깔 분명한 공직자 돼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1일 신규 임용 공무원과 중견간부 교육생을 만나 “자신만의 색깔이 분명한 공직 생활을 하길 바란다”며 새로운 시작을 앞둔 이들을 격려했다.

강 시장은 이날 광주시인재교육원에서 2023년 신규임용 후보자 및 6급 중견간부리더과정 교육생 172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앞으로 광주시정을 이끌어갈 새로운 동력이 될 신규공무원과 중추 역할을 맡아줄 중견간부과정 교육생이 함께한 뜻깊은 자리다.

강 시장은 지난해 7월 취임 이후 1년4개월여간 시정운영 경험 공유와 엠제트 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MBTI 등을 이야기하며 현장 질의응답 소통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또 강 시장은 직접 현장을 누비며 느꼈던 것들을 중심으로 민선 8기 시정 비전, 칸막이를 뛰어넘는 융합행정, 시민 눈높이 행정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강 시장은 일례로 광주FC의 성공은 이정효 감독의 분명한 목표의식에 있었다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광주FC는 성적 1등보다는 시민의 즐거움을 최우선에 두고 공격축구를 한 지든 이기든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며 “우리 행정의 존재 이유도 이와 같다 공공 영역에 있는 우리는 시민에 대한 봉사, 즉 공익 추구”고 설명했다.

강 시장은 이어 “자신의 색깔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과 함께 색깔을 분명히 한 용기있는 공직 생활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