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순사건 지역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 성료
여수시, ‘여순사건 지역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 성료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09.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회에 걸친 이론강의·유적지 답사…50명 중 41명 수료
▲ 여수시 ‘여순사건 지역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지역사회연구소가 주관한 ‘여순사건 지역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이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5일 밝혔다.

총 50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지난 6월부터 15회 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12회 이상 참석한 수료자가 41명으로 전체 82%에 이를 정도로 참여 열정이 뜨거웠다.

프로그램은 여순사건 연구자 등을 강사로 초청 ‘여순사건의 발발과 전개과정’을 시작으로 ‘여순사건의 영향’ ‘여순사건 특별법과 향후과제’ 등 심도 있는 주제의 이론 강의와 발표수업, 현장감을 살린 여순사건유적지 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료자 중 발표 수업과 필기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강생에게는 ‘여순사건 해설가증’이 수여되며 이들은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순사건 바로 알리기를 위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양성된 지역전문가가 지역 내 여순사건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 제고와 시민 공감대 형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순사건 지역전문가 양성과정’은 지난 2021년 7월 여순사건특별법 제정 이후 여순사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여수를 찾는 다크투어리즘 관광객 대응 등을 위해 작년부터 진행해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