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 한국축산학회 학술대상 수상
순천대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 한국축산학회 학술대상 수상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7.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회에 참가한 순천대 이상석 교수(우측 3번째)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 축산학회 국제학술발표회’에서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가 학술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한국축산학회 International Conference of KSAST는 ‘저탄소 친환경 축산(Low Carbon to become environment-friendly Animal Industry)’을 주제로 국내외 연구자를 초청하여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축산 방안을 위한 다양한 가축별 저감방안을 발표했다. 

학술대회에는 외국인 100여명, 내국인 600여명 등 700명이 넘게 참석했으며, 약 300건의 구두‧포스터 발표가 이뤄졌다.

순천대 이상석 교수는 금번 학술발표회에서 ‘반추가축 저메탄 친환경 축산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활용방안’이란 주제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메탄저감 사료개발을 위한 장내 미생물의 조절방안의 중요성을 발표했다.

반추동물영양 및 동물미생물전공인 이상석 교수는 지난 20년간 반추 가축의 메탄 저감을 위한 다양한 연구 및 반추동물의 영양개선을 위한 논문을 다수 게재했다.

특히 축산분야 우수 영문논문지인 Journal of Animal Science and Technology에 게재된 논문들이 학술적으로 우수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게 되어 2023년 국제학술대회에서 학술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순천대 이상석 교수는 “지속적인 친환경 축산발전을 위해 함께 연구하는 동료교수님과 연구원들의 학문적 기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연구와 학회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한국축산학회(회장 오세종)는 정기총회를 통해 순천대 이상석 교수를 2024년 제2수석 부회장으로 인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