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옥과도서관, 한여름에 시원한 도서관으로 여행오세요
곡성군 옥과도서관, 한여름에 시원한 도서관으로 여행오세요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7.1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t’s GO 팥빙수 옥과도서관 여름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곡성군청

곡성군이 옥과도서관에서 오는 28일까지 여름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독서교실’,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 ‘도서관 미션 스탬프투어’로 구성됐다.

여름방학을 맞이 진행되는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5학년을 대상으로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운영된다.

이 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습관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소통’을 주제로 그림책과 보드놀이·연극놀이·전래놀이를 접목한 그림책 읽기와 놀이 활동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또래와 공감대를 형성하고며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2일에는 지역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가 개최된다.

이는 동화책의 내용을 음악과 함께 재해석한 콘서트로 인어공주, 성냥팔이 소녀 등의 친숙한 안데르센 동화가 다양한 음악과 배우들의 연기로 표현된다.

관객들은 이를 통해 동화의 내용을 직접 체험하고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Let’s GO 팥빙수-미션 5 스탬프 투어'라는 도서관 이용 체험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청구기호 책 찾기 그림책 읽기 도서관 퀴즈 풀기 등 과제를 수행하며 도서관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팥빙수 재료도 획득하면서 자신만의 팥빙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무더운 여름을 옥과도서관에서 북캉스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