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전남도의장 “교육물품박람회는 교육과 지역사회 상생발전 이룰 좋은 기회”
서동욱 전남도의장 “교육물품박람회는 교육과 지역사회 상생발전 이룰 좋은 기회”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6.2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휠체어)이 전남도의원들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열린 교육물품박람회를 둘러보고 있다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된 2023 교육물품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남도의회 의원들과 김대중 교육감, 중소기업중앙회와 교육청 관계자 등 총 500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선언과 환영사‧축사, 개회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서 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3년여 동안 코로나19라는 감내하기 힘든 초유의 위기상황을 겪어 왔다”며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고물가가 지속되며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컸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역의 중소제조업체나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컸으리라 생각된다”며 “2023 교육물품박람회는 위기를 극복하고 교육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전국 최초의 시도이다”고 전했다.

특히, “아무쪼록 이 뜻깊은 기회가 전남 지역 중소제조업체에 희망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전남도의회에서도 전남의 소상공인과 중소제조업체의 경영 애로사항을 덜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